혁신을 기다리는 시장에서 혁신해야 합니다.
한의계 시장은 폭발적인 성장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2019년 기준 한방병원, 한의원 6조 7천억 원, 한방건강기능식품/식품 시장 3조 7천억 원입니다.
2006년부터 2019년까지 한의계 시장은 매년 7.78%씩 꾸준히 성장했습니다. 하지만, 이 업계에 있는 사람들은 강한 갈증을 느끼고 있습니다. 안전성, 유효성을 입증하는 것을 기반으로 한의학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줄 누군가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업계가 혁신을 기다리고, 혁신가가 투입될 때, 폭발적인 성장과 인식의 변화가 일어납니다.
한의원 관련 산업은 파편화 되어있습니다.
한의사 70%는 개원합니다. 개인사업자들이 시장과 경쟁하고 있습니다.
개원한 한의사는 마케팅, 노무, 세무, 경영 등 진료 외 부차적인 문제들에 파묻혀서 진료에 집중하기 어렵습니다. 1개소 평균 5인 이하인 현장에서 한의사들은 한의원에 필요한 의약품, 의료기기, 한약재 구매 경험이 더 신뢰있게 나아지길 원하고 있으며, 한약재의 퀄리티, 한약 상품성의 고도화, 시장인식의 변화 혁신을 이뤄줄 팀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메디스트림은 규모의 경제를 이뤄 업계 전반적인 혁신을 도모합니다.
업계 관련 산업의 파편화를 극복하고, 규모의 경제만이 해결해 줄 수 있는 문제를 풀어내려 합니다.
흔한 플랫폼 서비스는 사업자들의 적이지만, 우리는 메디스트림이 업계를 혁신하고, 파이를 키워낼 것이라 믿는 한의사 사용자들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일선 한의원 현장에 나가 한의사 분들이 필요한 것을 같이 일하며 파악하고, IT 기술과 디자인, R&D를 통해 해결하며, 서비스는 나날이 뾰족해지고 있습니다.
멋진 혁신을 응원하는 사용자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전국 한의사, 한의대생 70%가 가입했습니다.
한의사, 한의대생에게 유용한 의료 정보를 제공하는 조그마한 네이버 카페로 시작하여, 고객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화려한 마케팅 하나 없이 전체 한의사, 한의대생 70%가 가입한 플랫폼으로 성장했습니다.
커뮤니티, 커머스, 온라인 클래스, 경영지원, 제품 생산까지 신뢰할 수 있는, 전문적인,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만들어갑니다.
런칭하는 서비스마다 가시적인 성과를 냈습니다.
우리는 실패하지 않는 프로덕트를 만들어갑니다. 다양한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런칭했던 이유는, 사용자들의 갈증이 컸기 때문입니다.
가치있는 대화가 누적되는 커뮤니티, 빠르고 편리하고 싸게 구매할 수 있는 마켓, 학계와 협업하는 온라인 보수교육, 36개월 참여 한의원은 평균 112%까지 매출이 높아졌던 경영지원 시스템, 한의계에 새롭게 선보인 의약품 라인업 제일경옥고, 제일우황청심원, 경옥고 壽, 공진단 壽, 린다이어트까지. 우리는 업계가 필요한 인프라를 차근차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계획된 재무계획 대로 4년 차에 매출 150억을 바라보고 있고, 투자금 Runway는 현재 기준 50개월까지 늘어났습니다. 이제는 더 큰 혁신을 위해 더 많은 팀원들과 함께 다음 단계를 준비합니다.
메디스트림은 목표지향적으로 일하여 근본적인 성장, 예상을 뛰어넘는 성과를 고객에게 선사합니다.
예상을 뛰어넘는 성과를 고객에게 선사하기 위해 메디스트림은 Professional 한 문화를 지향합니다.
우리는 일이 스트레스가 아니라, 불투명함이 스트레스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목표가 불투명하고 의미가 없고, 임의로 변한다면 일하는 즐거움은 사라집니다. 우리는 Professional한 개인들이 Professional 하게 일하는 문화를 만들어갑니다.
Professional한 문화는 일하는 문화,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 새로운 도전, 권한에 책임지는 문화를 의미합니다.
Professional한 문화는 Professional한 개인을 통해 완성됩니다.
혁신을 위해서는 이미 Professional인 에너지 레벨 높은 시니어와, 짧은 시간 내 Professional로 성장하기를 강렬히 열망하는 주니어로 팀이 구성되어야 합니다.
현재 한의사, 치과의사, 변호사 등 전문직 종사자들이 10인 이상 있으며, 쿠팡, 카카오, RIDI, MyRealTrip과 같은 스타트업 출신의 IT 인력, Johnson & Johnson, SK, GS과 같은 대기업 출신의 사업 인력, Johns hopkins에서 Ph.D출신의 연구 인력부터, 바이오 상장사 CTO 인력까지, 업계를 혁신할 수 있는 능력 있는 팀원들이 합류하여 일하고 있습니다.
메디스트림은 일을 위한 일이 아니라, 의미 있는 일을 해줄 Professional을 찾습니다.
커뮤니티, 커머스, 클래스, B2B SaaS, 브랜딩, R&D에서 누구나 주도적으로 의미 있는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메디스트림은 작은 스타트업이 하나씩 있는 것과 같은 Squad 조직 시스템으로 운영됩니다. 커뮤니티, 커머스, 클래스, B2B SaaS, 브랜딩, Biotech Squad를 통해 다양한 비즈니스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팀원들이 만든 각 서비스들을 서로 연결 통합하여 업계 전체 인프라를 수직계열화해나가는 흔치 않은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무한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면접을 하다보면 회사에서 한 두가지의 제한된 비즈니스, 역할만 경험해볼 수 있어서, 성장에 한계를 느꼈다는 면접자들을 만나곤 합니다. 메디스트림은 주니어에게도 시니어들과 함께 주도적으로 성과를 내고 본인을 대표할 수 있는 프로덕트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우리가 일하는 원칙: Professional
높은 기준은 전염됩니다. Professional한 열정을 가진 사람들이 함께 일하면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전통적으로 정답이라고 여겨지던 방식들을 부정하고, 상상으로 바라던 영역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 아래와 같은 기준을 공유하고, 서로 피드백하며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자기동기부여 Self Motivation
내면의 성취지향성으로 인해 자발적으로 성과를 만듭니다. 같이 일하는 것만으로 다른 사람 동기부여 수준에 변화를 일으킵니다.
성장지향성 Growth Oriented
일을 잘하는, 팀을 이끄는, 사업을 이끄는 사람으로 성장하려 합니다. 다른 사람의 피드백을 통해 개선하고, 역할 확대가 일어납니다.
고객지향성 Customer Oriented
고객 현장에 나가서 고객을 이해합니다. 고객 입장에서 획기적인 해결책을 내놓아 사업적 결과를 만듭니다.
문제해결 Problem Solver
“제가 가면 해결됩니다. 10배 개선했습니다.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문제를 견디는 사람보다, 해결하는 사람이 되고자 합니다.
빠른속도 Super Speed
완성보다 타이밍에 맞게 해내는 것을 중요시 합니다. 비즈니스 임팩트를 낼 수 있는 최적의 시기에 적절한 결과물을 만들어냅니다.
커뮤니케이션 Communication
내용만큼이나 말투가 중요합니다. 상대의 성장이 나의 성장이라는 모토 아래, 위에서 아래를 보는 말투는 허용하지 않습니다. 문제 해결을 위해 대화합니다. 사람과 사람의 관계를 만드는 대화를 합니다. 관계와 문제해결 가능성을 훼손시키는 대화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팀워크 Team Work
혼자서 할 수 없지만, 함께 해내야 할 수 있는 일을 이끌어서 해냅니다. 모르면 모른다, 알면 안다, 솔직하고 담백하게 이야기합니다. 더 좋은 방향을 함께 고민하며 개선합니다. 같이 일하고 나면 신뢰가 생기는 사람을 우선합니다.
전문가 Top Tier Expert
내 직무를 상징하는 사람으로 성장합니다. 해당 영역에 대한 문제 해결 요청이 왔을 때, 해결책을 내놓고 해결이 됩니다.
성과 Performance
결과로 이야기 합니다. 목적 지향적으로 일해서 비즈니스 임팩트를 만듭니다.
몰입도가 높은 팀은 생산성은 높고 직장 내 갈등이 낮습니다.
OKR에 따라 업무는 분명하게, 문서화는 명확하게, 조직은 질서 있게 운영합니다.
메디스트림에서 일하는 Professional들의 이야기
함께 일하는 Professional들의 회사 리뷰 
"자유로운 분위기의 커뮤니케이션으로 다양한 의견이 오가고, 프로젝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동기부여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다른 팀원의 의견을 존중하고 수용하려는 팀 문화가 일의 효율을 더 높여주고 있습니다. 팀원끼리 서로 믿고 책임감 있게 업무를 진행하기 때문에 마치 전쟁터에 있는데 등 뒤에 든든한 아군이 있는 느낌? 그래서 저는 좋은 동료가 최고의 복지라는 말을 믿으며 즐겁게 업무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Product Designer 김민경님
"멤버 간의 소통이 자유롭기 때문에 프로젝트 목표를 설정함에 있어서 의견 수용 가능성이 큽니다. 그만큼 스스로도 다른 멤버의 의견에 대해 귀기울이게 되고요. 스타트업의 매력을 경험해볼 수 있어요. 타 직종과 비슷하면서도 ‘한의계’라는 흔치않은 분야에서 일하는 것 때문인지 성취감이 더 크게 느껴져요."
MSP Squad 계윤재님
"의견이 수평하게 받아들여지고 크리티컬한 의견은 직급에 상관없이 수용됩니다.
각자 스스로 의견을 내게 하고, 또 상대방의 의견을 경청해 줍니다.
그래서 메디스트림은 주도적이고 열정적인 사람에게 최적의 환경이라고 생각합니다."
ECP Squad 정현섭님